top of page
검색
  • 작성자 사진한스 딜리버리

브라질 최고의 커피 원두 7선, 2024년 3월 업데이트




오늘은 커피를 좋아하시는분들은 한번 읽어 보시면 좋을 것 같은 2024년 최고의 브라질 원두커피 7선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순위

· 1- Dutra Moka Peaberry : Seleção Especial

· 2- Baggio Bourbon Espresso : O Melhor Gourmet

· 3- Octavio Café : Especial c/Tradição

· 4- Gran Reserva da Familia Baronesa : Premiado

· 5- Santo Grão Mogina : Café da Mogiana Paulista

· 6- Santa Mônica : Café do Sul de Minas Gerais

· 7- Três Corações Rituas : Café Superior

 

작년엔 못보던 메이커도 보이지만 원두 커피의 강자인 Baggio 나 Tres Coracoes는 항상 랭킹에 붙박이처럼 순위에 들어있네요 ㅎㅎ 그럼 하나씩 알아볼까요?

 

고메(gourmet) 커피’ 또는 ‘프리미엄(premium) 커피’라고도 하는 ‘스페셜티(Specialty) 커피’는 오직 커피 생산에 이상적인 기후 지역에서만 자란 좋은 원두로 만들어져 생산지의 토양에 따른 특유의 향미를 갖게 된다고 하네요


스페셜티 커피라는 용어가 처음 등장한 것은 ‘전미 스페셜티 커피협회'(NSCA)가 커피의 종류를 스페셜티 커피, 스트레이트 커피, 다크 로스트 커피, 브렌드 커피, 디카페인 커피, 플레이버 커피, 유기재배 커피로 나눠서 구분하면서 부터입니다



스페셜티 등급 대망의 1등!

두트라 모카 - Dutra Moka Peaberry


스페셜티

미디엄 로스트

센서리 아몬드, 캐러멜, 코코아

 

Dutra 브랜드의 Moka Peaberry는 최고의 커피원두이며 미디엄 로스팅된 원두로 스페셜티 등급입니다. 이 커피 원두는 평균가격보다 저렴한 스페셜 등급 커피로 눈에 띄며 가성비가 아주 훌륭한 커피원두입니다.


모카 피베리의 커피 원두는 "모키냐(Mokinha)"라는 품종에서 유래하며, 이 원두는 크기가 작아 두 부분으로 나뉘지 않는 씨앗으로 커피 나무에서 소량으로 발견됩니다.

Mokinha는 이국적인 풍미를 전달하는 커피 원두로서 최고의 커피 원두를 생산하기 위해 선택된 원두입니다. 카페 두트라(Cafés Dutra)의 피베리 모카(Peaberry Moka)는 아몬드, 캐러멜, 코코아, 호두의 감각적인 노트가 특징이며, 자연적으로 달콤하며 하루 중 어느 때라도 조화를 이룰 수 있는 풍미를 제공합니다.


최고의 고메등급

바지오 카페 버번 - Baggio Café Bourbon

  

· 분류: 고메

· 로스트: 미디엄

· 센서리: 말린 과일

 

Baggio Café의 버번은 고메 등급에서 최고의 커피 원두이며, Baggio의 커피는 항상 시장에서 베스트셀러에 있을 뿐만 아니라 커피 원두 감정가들이 적극 권장하는 커피입니다.

Baggio Café의 커피는 이미 ABIC(브라질 커피협회)에서 "Best of Quality" 및 "Consistency and Quality" 부문에서 13개의 상을 수상했으며, 가장 많이 추천되고 좋은 평가를 받는 커피 원두 중 하나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우리는 Baggio의 버번 에스프레소를 맛보았고 Gourmet 등급에서 최고의 커피 원두 중 하나라는 데 동의합니다.


버번 에스프레소는 "옐로우 버번"이라는 황색을 띄는 커피종에서 나오며, 더 큰 단맛과 낮은 산도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진 커피 원두로 고품질 커피를 감상하기 시작한 미각에 탁월합니다.


버번 에스프레소(Bourbon Espresso)는 섬세한 커피 원두이지만 시음이 두드러집니다. 바디감과 단맛이 존재하며 미묘한 산미를 전달하며 모두 말린 과일의 독특한 향과 함께 제공됩니다.


트래디셔널 스페셜티

옥타비오 클라시코- Octavio Clássico


· 로스트: 미디엄

· 센서리: 아몬드, 사탕수수, 초콜릿


옥타비오의 스페셜티 커피는 브라질에서 최고의 커피 원두 중 하나이며 옥타비오는 브라질에서 가장 전통있는 커피 브랜드 중 하나로 커피시장에서 1890년부터 100년 이상의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커피 원두는 고급 원두를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한 모지아나 파울리스타 지역의 특징적인 스페셜티 커피입니다. 옥타비오는 기분 좋은 산미와 오래 지속되는 단맛이 특징인 스페셜티 커피 원두를 엄선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옥타비오 커피 원두는 크리미하고 벨벳 같은 질감의 바디감을 가지고 있으며 강렬하고 눈에 띕니다. 기분 좋은 향은 밤과 아몬드의 감각을 선사하며 초콜릿, 캐러멜, 바닐라, 호두, 사탕수수 및 잘 익은 과일의 향도 감지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등급

카페 바로네사 그란 헤세르바 - Café Baronesa Gran Reserva da Familia


· 등급: 고메

· 미디엄 로스트

· 센서리: 달콤함

 

Baronesa 가문의 Gran Reserva 커피 원두는 브라질 최고의 고메 커피 원두 중 단연 돋보입니다. Baronesa Gourmet Premium 커피는 브라질 커피의 원산지 품질에 대한 제18회 ABIC (브라질 커피협회)가 주최한 전국 콘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Baronesa의 Gran Reserva의 커피 원두는 산미가 더 강조되고 피니시가 긴 커피를 준비하며, 바디는 실크처럼 부드럽고 벨벳 같으며 강렬한 향과 달콤한 맛이 있습니다. Baroness 커피 원두는 맛있는 음료를 제공하고 완전히 장인의 방식으로 생산되는 뛰어난 고메커피이므로 브랜드의 슬로건은 "예술로 만든 커피"입니다.


모지아나 파울리스타 커피

산토 그렁 모지아나 - Santo Grão Mogiana


· 등급: 스페셜

· 미디엄 로스트

· 센서리: 리큐어

 

Santo Grão 커피 브랜드의 Mogiana 커피 원두는 시장에서 가장 우수한 커피 원두 중 하나이며 특별 분류 및 미디엄 로스팅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입니다. 이 커피 원두는 또한 스페셜티 커피 애호가들이 가장 많이 찾는 커피 중 하나이며 Santo Grão 브랜드는 일반 대중에게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알타 모지아나 파울리스타(Alta Mogiana Paulista)지역의 산토 그렁(Santo Grão)의 모지아나(Mogiana) 커피 원두는 그 특징이 두드러집니다. 이 커피 원두는 풀바디의 벨벳 같은 음료를 약속하는 커피 원두이며, 달콤하고 캐러멜과 리큐어 노트가 쓴 맛이 적어 감각적 경험을 정의하는 놀라운 감각적 프로필을 가지고 있습니다. 커피가 밀크 푸딩과 짝을 이룰 때 강조됩니다


미나스 제라이스 남부의 커피

산타 모니카 - Santa Monica Café Gourmet


· 분류: 고메

· 로스트: 미디엄

· 센서리: 초콜릿


 

산타 모니카 고메 커피 원두 역시 최고의 커피 원두 중 하나입니다. 이 커피 콩은 우수한 커피 콩이 생산되는 지역인 미나스 제라이스 남쪽의 마차도 지역에서 생산됩니다 .

산타 모니카 고메 커피는 크리미함과 달콤함이 어울리는 "비교할 수 없는" 바디감을 약속합니다. 이 커피 원두는 산도가 낮고 초콜릿 향이 나며 캐러멜 향이 나는 커피입니다.


슈페리어 등급

트레스 코라성 - Três Corações


· 로스트: 미디엄 다크

· 감각: 다크 초콜릿과 캐러멜

 

Três Corações Rituals 커피는 소개된 다른 커피와 달리 시장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커피로 Top Ranking 커피입니다. 최고의 커피 원두를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한 지역인 세라도 미네이로(Cerrado Mineiro)의 아라비카 커피 원두입니다.

Três Corações 커피는 강렬한 바디감과 중간 정도의 산도를 가진 음료를 준비하는 원두이며 다크 초콜릿과 캐러멜 향을 약속합니다.

 

최고의 커피 원두를 선택하는 방법?

브라질 커피 유니버시티에서 추천하는 방법으로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커피 원두를 선택하려면 로스팅, 감각 노트 및 산도와 같은 커피의 몇 가지 특성을 평가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어떤 종류의 커피 원두가 입맛에 가장 좋은지 알 수 있습니다.


로스트

커피 로스트는 일반적으로 LIGHT, MEDIUM 및 DARK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로스트는 각각 다른 음료를 가져오며, CLEAR 로스트는 높은 산도와 과일 향이 나는 커피의 특징이며, MEDIUM 로스트는 산도와 풍미, 단맛 사이의 완벽한 균형을 제공합니다. 한편, 다크 로스트는 쓴맛이 강한 커피의 특징입니다.


일반적으로 미디엄 로스트는 소비자에게 가장 많은 이점을 제공하는 로스팅이며, 이것이 대부분의 스페셜티 및 미식가 커피가 이러한 방식으로 로스팅되는 이유입니다. 쓴 커피는 고품질 커피와 동의어가 아니며 실제로 다크 로스트는 종종 원두의 결함을 가리기 위해 많이 쓰여집니다. 전통적인 커피의 쓴맛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항상 미디엄 또는 라이트 로스트를 선택하십시오.


센서리

감각 노트는 음료에 첨가된 혼합물이나 풍미가 아니라 우리가 소비하는 특정 사물과 관련된 일반적인 미각 경험입니다. 커피를 로스팅할 때부터 다양한 감각적 음에 도달할 수 있으며, 로스팅 후 각 품종을 수확할 때마다 고유한 감각적 특성을 갖게 됩니다.

커피 원두의 이러한 센서리는 종종 주의 깊은 미각에 의해서만 인식되며 감각 기억이며 소비자의 개인적인 해석에 전적으로 의존합니다. 각 커피 원두가 제공하는 감각적 노트를 확인하고 선호하는 노트를 식별하거나 새로운 커피 맛에 도전하십시오.


산도

산도는 커피 원두를 선택할 때 분석해야 할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우리 목록에서 볼 수 있듯이, Baggio Cafés의 버번 에스프레소와 같이 산도가 낮은 커피 원두가 있고, Baroness Family의 Gran Reserva와 같이 날카로운 산도를 가진 커피도 있습니다.

산도는 모든 과일에서 느낄수 있는 맛경험의 일부이며 원두 커피도 볶은 과일의 한 종류라는 것을 우리는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러분 아시죠?

브라질에서 구매대행은 언제 어디서든 믿으실수 있는 한스딜리버리에 문의주세요!

Whatsapp 55 11 97337 9701

카톡id hdbrazil

텔레그램 @Hansdelivery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